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54

실업급여 계산기 및 신청방법과 조건 코로나로 많은 분들이 실직하면서 실업급여에 대해 찾아보시는 분이 많은데요. 실업급여 계산기(하단 링크)와 신청 방법 및 조건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실업급여란? 실업급여는 직장을 잃은 실업자가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에 일정 급여를 지급하여 실직자가 생계불안을 극복하고 생활의 안정을 도와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실업급여를 신청하면 퇴직 당시의 나이와 고용보험 가입기간에 따라 120~270일까지의 범위 내에서 퇴직 전 평균 임금의 60%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는 퇴직 후 12개월이 지나면 급여일이 남아있어도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실업급여 조건 1. 고용보험이 가입된 직장에서 실직 전 18개월 간 고용보험 가입이력이 180일 이상일 것. 2. 본인 스스로의 의지로 퇴직하지 않은 경.. 2022. 12. 13.
윈도우 초기화 1분 만에 간단히 시작하기 컴퓨터를 오래 써서 속도가 느려졌거나 혹은 다른 사람에게 컴퓨터를 주기 전 개인정보 삭제를 위해서 포맷을 많이 합니다. 이번엔 윈도우 초기화 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윈도우 초기화 작업 순서 컴퓨터 가운데 윈도우 버튼을 눌러주시면 설정 아이콘이 있을 거에요. 설정을 눌러서 들어가 줍니다. 스샷은 윈도우11이지만 윈도우10을 쓰셔도 마찬가지입니다. 좌측의 시스템란에서 화면을 아래로 내려서 복구 버튼이 보이면 눌러줍니다. 만약 윈도우10을 쓰신다면 업데이트 및 보안 이라는 카테고리로 들어가야 해요. 복구 옵션이 나올 텐데 PC 초기화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내 파일 유지는 설치한 프로그램들은 삭제하지만 저장해둔 문서나 파일은 유지가 됩니다. 지금은 윈도우 초기화를 해주는 것이므로 모든 항목.. 2022. 11. 27.
알바 주휴수당 계산법과 계산기 알바 주휴수당 조건 일주일 동안 규정된 근무일을 전부 채운 근로자에게 유급 주휴일을 주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서 쉬는 날 일을 하지 않아도 그날의 일당을 추가로 받을 수 있도록 근로기준법 제 55조에 명시된 제도에요. 단, 월급으로 받는 근로자는 주휴수당이 이미 월급에 포함되어 있고 아르바이트를 하는 시간제 근로자의 경우에만 '일주일에 15시간 이상' 근로 시 주휴수당을 지급하도록 되어 있어요. 즉 일주일에 14시간만 일했을 경우에는 주휴수당은 못 받겠죠? 5인 미만 사업장 주휴수당 사업장 규무와 상관없이 주휴수당은 근로자가 조건을 충족했다면 반드시 지급해야 됩니다. 지급을 안 할 시 근로기준법 위반으로 알바생이 신고를 하는 경우도 종종 생기곤 합니다. 단 그만두는 주에는 주휴수당이 없다는 점 참고하세요.. 2022. 11. 23.
개인사업자 홈택스로 폐업 신고 방법 개인사업자를 폐업 신고 신청하실 때 요즘은 홈택스로 간단히 하실 수 있습니다. 홈택스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다음 상단의 신청/제출 란에서 휴폐업신고를 눌러주세요. 위의 화면이 나오면 폐업신고하실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해 줍니다. 그럼 사업자를 낼 때 기재했던 상호, 대표자명, 사업자 주소, 연락처, 이메일이 자동으로 기재되실 거에요. 신청내용은 폐업신고서에 표시하면 되고요. 폐업일자는 폐업하실 날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휴업(폐업)사유를 골라주시고요. 통합폐업신청 여부는 개인의 선택에 따라 하시면 됩니다. 폐업 서류가 따로 필요 없으시면 송달받을 장소는 해당없음에 체크해 주시고, 하단의 신청하기를 해줍니다. 신청하기에 확인을 하면 바로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하면 폐업신고가 바로 접수완료 됐다는 .. 2022. 11. 22.
반응형